1. 클래스
Java에서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(설계도)며, 클래스는 속성(필드)과 행동(메서드)를 정의합니다. 클래스를 정의하는 방법에는 아래와 같은 예제가 있습니다.
class Person {
// 속성 (필드)
String name; // 사람 이름
int age; // 사람 나이
// 생성자: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메서드
public Person(String name, int 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// 메서드: 사람이 뛰는 기능
public void run(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가 뜁니다.");
}
// 메서드: 사람의 정보 출력
public void displayInfo() {
System.out.println("이름:" + name + ". 나이" + age);
}
}
2. 객체 생성 시 인자 확인
객체를 생성할 때 인자의 수와 타입이 생성자와 일치하는 지 확인합니다.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매개변수에 맞는 인자 전달
Person myPerson = new Person("홍길동", 30);
// 매개변수에 맞지 않은 인자 전달
// Person myPerson2 = new Person("홍길동", 30, stack: "자바"); // 에러 발생
myPerson.displayInfo();
}
}
3.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
- 클래스: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, 속성과 메서드 정의
- 객체: 클래스의 인스턴스로, 실제 데이터를 가지며, 클래스에서 정의한 메서드 사용
GitHub - Koras02/java-bloging: https://thinky.tistory.com/category/Back-End/Java
https://thinky.tistory.com/category/Back-End/Java. Contribute to Koras02/java-blog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LIST
'Back-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7장 인터페이스 (0) | 2025.03.08 |
---|---|
[Java] 6장 상속과 다형성 (0) | 2025.03.06 |
[Java] 4장 메서드 작성 (0) | 2025.02.26 |
[Java] 3장 제어문 (0) | 2025.02.25 |
[Java] 2장 변수와 데이터 타입 (0) | 2025.02.25 |